조회
520
이전 뉴스가 없습니다.
다음 뉴스가 없습니다.

About the Reporter

윤근수

여러분의 대리인

기자의 뉴스

코로나 확산세가 쉽사리 잡히지 않고 있습니다. 중학교에서는 학생 간 전파가 이뤄졌고, 수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의 안전 관리에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 광주시가 10년 안에 공공임대주택 만8천 호를 공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기존의 공공임대와는 달리 소득기준을 완화하고, 집의 크기는 넓히기로 했습니다. ============================================ 전두환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이 오는 30일 열릴 예정인 가운데 법원이 전두환 재판 중계방송과 법정 내부 촬영을 모두 불허했습니다. ============================================ 세월호의 장비 고장이 참사로 이어졌다는 주장과 관련해 실험을 진행한 사회적참사조사위원회는 인과관계가 부족하다는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
윤근수
2020-11-27
6
오늘의 뉴스
법원이 전두환 재판 중계방송과 법정 내부 촬영을 모두 불허했습니다. 광주지방법원은 광주전남기자협회 등이 요청한 중계방송과 법정 촬영에 대해 허가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법원은 피고인의 동의가 없고, 불구속 상태로 1심 재판이 진행 중이어서 촬영을 허가하는 것이 공공의 이익에 부합한다고 인정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전했습니다.
윤근수
2020-11-26
48
오늘의 뉴스
광주사회서비스원이 북구 종합재가센터의 문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종합재가센터는 방문요양과 노인돌봄 등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재가서비스를 통합해 제공하는 기관입니다. 광주시와 사회서비스원은 다음달 서구에 종합재가센터를 개소하고, 2022년까지는 5개 자치구에 각각 한곳씩 종합재가센터를 운영한다는 계획입니다.
윤근수
2020-11-26
28
오늘의 뉴스
광주교도소에서 확진자가 잇따라 나오고 있습니다. 빛가람 혁신도시에서도 집단감염이 발생하면서 광주전남의 누적 확진자가 천 명을 넘었습니다. ============================================ 수능시험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오늘부터 모든 고등학교가 원격 수업으로 전환됩니다. 교육청은 코로나 방역에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 포스코 광양제철소의 폭발 사고 원인을 찾기 위해 현장 조사가 시작됐습니다. 포스코에서 반복되는 산업재해에 비판도 커지고 있습니다. ============================================ 경찰이 어린이보호구역에 무인 단속 장비를 대폭 늘리기로 했습니다. 신호기가 없는 횡단보도에는 단계적으로 신호기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
윤근수
2020-11-26
19
오늘의 뉴스
광주시청 야외 스케이트장이 코로나19 여파로 올해는 개장하지 않습니다. 광주시는 전국적으로 확산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이번 겨울에는 야외 스케이트장을 설치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017년 개장 이후 광주시청 야외스케이트장에는 매년 5-6만 명이 다녀갔습니다.
윤근수
2020-11-25
6
오늘의 뉴스
5.18 단체와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5.18역사왜곡처벌 광주운동본부가 전두환을 엄벌하라고 재판부에 촉구했습니다. 운동본부는 전씨를 구속 처벌해야한다는 국민적 요구를 엄중히 받아들여 재판부가 전씨를 단죄하는 역사적 판결을 내려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번 재판은 역사적 진실을 밝히는 중요한 재판인만큼 전국민에게 생중계돼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도 세기의 재판을 온 국민이 볼 수 있도록 생중계를 허용하라고 재판부에 촉구했습니다.
윤근수
2020-11-25
24
오늘의 뉴스
광주교도소 재소자 가운데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감염 경로가 분명하지 않아 추가 확진자가 나오는 것은 아닌지 방역당국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 발열 증상이 있는 응급환자를 돌볼 수 있는 응급 격리병상이 턱없이 부족합니다. 응급환자들이 코로나 진단검사가 나올 때까지 집에서 대기하는 상황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 오는 30일, 전두환 1심 선고를 앞두고 광주지역 시민사회가 릴레이 성명을 통해 엄벌을 촉구하기로 했습니다. ============================================ 빛가람혁신도시의 기업유치와 일자리 창출 실적이 전국 혁신도시 가운데 가장 두드러졌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
윤근수
2020-11-24
44
오늘의 뉴스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특별법 개정안을 국회 상임위 논의 대상에서 배제한 국민의힘을 향해, 광주지역 국회의원들이 비판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양향자 최고위원은 특별법 개정안을 문체위 소위에서 논의조차 하지 않겠다는 것은 국민의힘이 최근 보여준 호남 챙기기 행보에 진정성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비판했습니다. 이병훈 의원도 문화전당의 정상화를 바라는 광주시민들을 배반한 행위라며 특별법 개정안 처리에 전향적으로 나서라고 국민의힘에 요구했습니다.
윤근수
2020-11-22
21
오늘의 뉴스
광주 자치구간 경계조정 준비기획단이 첨단 1,2동을 북구로 편입시키는 중폭의 개편안을 최종안으로 결정한 데 대해 광산구지역 국회의원들이 반발했습니다. 민형배 의원과 이용빈 의원은 공동 성명을 통해 중폭 개편안을 적용할 경우 인구 불균형이 오히려 더 심해지고, 첨단 1,2동에 위치한 대학과 산단 등 광산구의 핵심 기반시설이 북구로 편입돼 균형 발전에도 역행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경계 조정 과정에서 시민의 뜻이 반영되지 않았기 때문에 결코 동의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윤근수
2020-11-22
19
오늘의 뉴스